2025.02.15 아동부 겨울캠프를 하나님의 은혜 가운데 마쳤습니다.
이번 겨울캠프는 당일치기로 서울랜드에 다녀왔는데요.
한파가 계속되어 걱정되는 가운데 하나님께서 따뜻한 날씨를 허락해 주셨습니다.
그로 인해 아이들이 더욱 즐겁운 시간을 보내며 하나님께 감사했습니다.
65명의 많은 인원들이 함께 하였고,
한 명도 다치거나, 아프지 않아서 더욱 감사했습니다.
아동부 아이들이 이번 겨울캠프를 통해
교회를 더욱 즐겁게 다닐 수 있도록, 말씀과 기도로 성장해가는 아이들이 되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간밤에 세찬 비로 인하여 바람이 부는 날이었지만, 주님께서 감당할 수 있는 여건을 허락해 주셔서 친구초청잔치를 진행하였습니다.
우리 아동부는 매달 첫째주 월요일에 등교 전도를 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에게 초청잔치 초대장을 전달과 홍보를 하였고, 성도님께서 운영하시는 학원 아이들에게도 초청장을 전달하였습니다.
행사 당일 오후에는 많은 아이들(70여명)의 마음을 인도하여 주셔서 우리 교회 마당에서 준비한 여러가지를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갖었습니다.
이 행사를 위해서 헌신과 기도로 함께 도와주신 아동부 선생님과 성도님들, 학생부, 청년부에게도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준비를 하는 과정에서 힘든 일도 있었지만, 우리 교회 초청잔치를 손꼽아 기다렸다는 아이와 왜 1년의 한번 밖에 하지 않느냐는 아이의 고백이 큰 감동을 주었습니다.
더 기뻤던 일은 바로 다음 주일에 새로운 친구 3명이 등록하는 은혜가 있었습니다.
영혼을 사랑하는 주…
금번 성경학교는 방학을 하자마자 신나단 목사님(선한목자교회 어린이국 담당)을 모시고, 기도할래요라는 주제를 가지고 1박 2일의 성경학교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성경학교는 주제 중심의 프로그램이 아닌 주님을 인격적으로 만나는 집회 중심으로 진행하였습니다.
3번의 집회와 교사교육을 통하여 우리교회 아동부가 주님을 바로 믿고, 기도하며 우리의 일상 가운데 주님과 함께 살아가는 것이 믿음을 위한 길임을 배우는 시간이었습니다.
날마다 주님과 동행하는 아동부가 되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어버이 주일을 맞이하여 부모님과 함께 예배를 드렸습니다.
가족의 가장 축복은 가정 안에서 함께 예배를 드리는 것일것입니다.
예배를 통하여 온 가족이 주님 안에서 믿음의 축복을 누리기를 소망합니다.
;자녀들아 주 안에서 너희 부모에게 순종하라 이것이 옳으니라; (에베소서 6장 1절)
친구 초청잔치를 하였습니다.
교회로 친구들을 초청하는 아이들에게 3주에 걸쳐서 초대장을 전달하게 하였습니다.
그래서 초청된 날에는 초청된 친구와 함께 먹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것이 전도임을 알려 주었습니다.
새로운 친구들이 25명 정도가 초청되어 즐거운 시간을 함께나눴습니다.
아이들을 인도해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우리 교회의 자랑 중에 하나는 벚꽃이 참 예쁘게 핀다는 것입니다.
매해 벚꽃이 만개하는 때가 부활주일과 맞물려있어서 주님의 부활이 봄의 대표적인 꽃인 벚꽃과 함께여서 우리의 마음을 더욱 기쁘게 합니다.
이번 부활주일도 주님의 부활을 기뻐하며 기념적인 사진 촬영을 하였습니다.
우리의 생명의 주인이신 주님의 부활을 찬양합니다~
'교회가 좋아요' 라는 주제로 24년 아동부 겨울성경학교를 진행하였습니다.
겨울성경학교를 시작으로 총 4번의 교회에 관한 말씀과 활동을 주일예배와 연계하여 진행하였습니다.
오후시간에는 조우경강사님을 초청하여 성경적 성 가지관(생명 존중)에 관하여 말씀을 나눴습니다.
하나님이 세우신 반석인 교회 위에서 각자의 신앙을 고백하는 아동부로 자라나기를 소망합니다.
1달 전부터 아동부 선생님들과 기도하며 친구초청잔치를 하였습니다.
초청잔치를 하기 이틀전에 갑작스런 비로 인해서, 행사 당일에 갑작스러운 추위 속에서 행사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전체 3개 파트로 나눠서 진행을 하였습니다.
- 만들기,(팔찌만들기, 빼빼로만들기, 인형사진찍기, 페이스페인팅)
- 놀거리(소원을 담은 종이비행기만들기, 신발던지기, 골프공넣기, 공던지기, 비석치기, 돌림판)
- 먹거리(떡볶이, 떡꼬치, 오뎅)
무엇보다도 한번도 교회에 와 본적이 없는 친구와 이전에 교회를 다녔지만 현재 신앙 생활을 쉬고 있는 친구 등이 함께 하여서 더욱 기쁜 시간이 되었습니다.
준비하는 아동부가 기대한 것 이상으로 잔치를 풍성하게 인도해 주신 하나님께 감사와 영광을 올려드립니다.
아동부가 영혼 구원하는 일에 앞장서고, 그 일에 사명을 다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 부탁드립니다.
올해 아동부는 여름사역으로 어린이 여름캠프에 다녀왔습니다.
일시: 23.7.28-30
장소: 기흥골드훼미리콘도
이번 캠프를 통하여 기도하지 않던 아이들이 입을 열어 기도하였고, 찬양하지 않던 아이들이 율동을 하였습니다. 사모하는 이들에게 성령을 주시는 하나님의 역사를 경험하는 은혜의 시간이었습니다.
주님을 만난 기쁨과 감격이 소멸되지 않도록, 일상 속에서 믿음의 실전을 살아가는 아동부가 되도록 계속해서 기도부탁드립니다.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마음을 알아가는 일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아동부가 되도록 힘쓰겠습니다. 은혜위에 은혜를 주신 하나님 참 감사합니다.
3월 12일부터 4월 9일 사순절 기간을 지내면서 성경쓰기를 하였습니다.
저학년(1-3학년)은 다니엘(12장)을 고학년(4-6학년)과 교사들은 다니엘(12장)과 아모스(9장)을 한달동안 썼습니다.
한페이지를 쓰는데 평균 20분정도 걸리는 만큼 쓰는 것이 쉽지 않았는데, 모든 교사들과 저학년(8명), 고학년(9명)이 기간내에 다 썼습니다.
말씀을 묵상하는 일에 열심을 내는 일이 가장 값진 시간이었으리라 믿습니다.
그리고 고난주간을 맞이하여 아동부 십자가만들기를 하였습니다. 아동부 전체가 십자가를 생각하며 자신의 이름을 넣어 3행시를 작성하였습니다.
특별히 담임목사님께서도 작성해 주셔서 은혜가 더해지는 시간이었습니다.
십자가처럼 우리의 삶이 한결같기를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