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1:3] 하나님이 이르시되 빛이 있으라 하시니 빛이 있었고
하나님이 천지를, 이 세상을 창조하시는 데 가장 먼저 하신 일이에요! 빛을 창조하셨어요!! 빛을 무엇으로 창조하셨나요? 바로 말씀이에요!!
주일이 뭔지 아나요 친구들?
세상 사람들은 주일을 다른 말로 일요일, 쉬는날로 알고있어요. 하지만 예수님을 믿고 구원받은 우리 친구들에게는 쉬는 날이 아니라 하나님께 예배드리는 날, 주일이에요! 그리고 일주일의 시작도 바로 주일이에요!
목사님 옷에 있는 단추를 한 번 세보면, 하나 둘 셋•••여섯개가 있어요!! 자 단추가 이상하게 채워져 있네요! 이런 걸 보고 첫 단추가 잘못 채워졌다고 해요!! 그치만 우리 친구들이 다시 채워주니 예뻐졌죠?!
우리가 한 주를 시작할 때에도 잘 채운 첫 단추처럼 예배로 시작해요. 하나님이 세상을 창조하실 때 가장 첫 번째로 빛을 만드셨다고 했어요. 우리 친구들이 바깥에서 놀때 밝은 낮에 노나요 깜깜한 밤에 노나요?! 바로 낮이죠!!
하나님이 빛을 맨 처음에 만드신 이유가 있어요. 왜냐면 밝은 대낮에 우리 친구들이 뛰어다니며 놀 수 있도록하기 위함이었어요~ 식물들도 햇빛을 받아야 잘 자라고, 사람들도 햇빛을 쬐야 건강해져요! 만약에 하나님이 빛을 창조하시기 전에 다른 것들을 먼저 만드셨다면 우리가 살아갈 수가 없었을 거예요.
하나님이 빛을 창조하신 이유가 있는 것 처럼
우리가 한 주를 시작하는데 예배를 드리는 이유도 분명한 이유가 있어요! 바로 우리 친구들로 하여금 하나님의 은혜를 받고 누리고 살아가도록 하기 위함이에요!
오늘은 유치부의 새로운 선생님! 장유진 선생님이 오셨어요ㅎㅎ 사랑하고 축복합니다~~ 반가워요 유진 선생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