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죄를 용서해주는 분이 누구시죠? 바로 예수님이십니다! 우리의 죄를 용서해주시고자 십자가에 죽으셨어요. 왜 죽으셨을까요? 바로 죄를 치를려면 그에 대한 값을 치뤄야 하기 때문이에요. 죄의 값은 사망, 죽음이에요. 내 안에 하나님이 기뻐하시지 않는 죄를 나에게서 버려야 해요!
하나님의 아들인 예수님이 우리 죄를 씻어주시려고, 우리 죄를 우리에게서 떠나버리게 하시려고 십자가에서 나를 대신해서 죽으셨어요. 하지만 마귀는 어떤일을 하냐면요, 친구들을 손가락질하고 약올리게 하고요 괴롭히게 해요. 마귀는 우리가 저번 주에 풍선에 적은 죄들처럼 죄들을 갖고 있다가 우리 친구들한테 주는 거예요. 저번 주에 '하나님이 우리에게 불필요한 거라 하셨어 '하면서 죄가 적혀있는 풍선을 마귀에게 다시 돌려주었는데 여기서 중요한 것은! 죄를 마귀에게 돌려주는 것도 다시 우리에게로 오지 못하게 끊어내는 것도 바로 예수님이 해주십니다!!
죄는 우리가 끊어낼 수 없어요. 왜냐하면
죄는 우리 몸이 하기에 너무 재밌고 즐거워요. 친구 장난감 뺏어서 갖고 노는 거, 친구 밀치고 나만 그네 타기처럼요! 하지만 결국에는 결국 나 혼자 남아서 외롭고 쓸쓸해져요. 그것보다 더 심각한 것은 마귀는 하나님에게서 우리를 멀어지게 하고, 그러다 보면 결국 지옥에 가게 돼요.
그러나 우리의 죄의 문제를 해결해주시기 위해 예수님이 이 땅에 오셨어요! 예수님은 나를 위해 십자가에서 죽으셨어요. 그리고 3일 만에 다시 살아나셨어요! 그리고 지금 성령님으로 우리 가운데 함께 하셔서 다시 죄짓지 않을 수 있도록 머리 가운데 알려주시고 가르쳐주셨어요.
'하나님! 예수님의 이름과 보혈의 능력을 날마다 허락하여 주셔서 죄와 친구삼지 않는 믿음의 어린이들 되게 해주세요'